덕천치과에서 알려드리는 입 안 술냄새 제거하는 방법

2023. 9. 5. 16:21카테고리 없음

덕천치과 아르미

입 안에서 술 냄새 제거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덕천치과 아르미입니다.

술을 마신 다음 날에도 입에서

술 냄새가 나는 경험을 해보신적이 있으실텐데요.

이런 경우 본인도 고통스럽지만 주변사람들에게도

민폐를 끼치게 됩니다.

그렇다면 입 안에서 나는 술 냄새는 어떻게 제거를 할 수 있을까요?

덕천치과 아르미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덕천치과 아르미
입 안에서 술 냄새 제거하는 방법

입 안에서 술 냄새가 나는 원인

구강 질환

술을 많이 마시게 되면 탈수 현상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입이 마르고 침의 분비량이 줄어들게 되면서 입 속에 박테리아를 더 많이 증식시키며 구취로 이어지게 됩니다.

이 때 치주염이나 설염 등의 구강 질환이 있다면 다른 사람보다 더 오래 술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간 질환

간과 관련된 질환이 있는 경우 술 냄새가 오래 날 수 있는데요.

간염, 간경화, 간부전 등 간이 약한 경우 간의 대사 능력이 떨어져 알코올을 분해하는 능력이 저하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술을 자주 마시면 간의 대사 능력이 떨어져 몸에 흡수된 알코올을 해독하지 못하고 이로 인해 알코올이 호흡과 땀을 통해 폐와 땀샘 밖으로 배출되는 양이 많아지면서 술 냄새를 많이 풍기게 되는 것입니다.

 


 

구토로 인해

과음으로 인해 구토를 하게 되면 다음 날 술 냄새가 오래 날 수 있는데요.

구토를 하면 소화되지 못한 음식물 찌꺼기들로 인해 입 냄새가 심해지게 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소화기관이 좋지 못해서 생기는 입 냄새와 비슷한 양샹을 나타내게 됩니다.


입 안에서 술 냄새 제거하는 방법

 

 

수분 섭취

술을 마신 다음 날 입 안의 술 냄새를 제거 하는 방법으로는 물을 많이 마셔서 몸 속에 수분을 섭취하는 것인데요.

올코올과 물은 잘 섞이기 때문에 수분의 섭취는 알코올을 줄이기 위한 간단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수분을 많이 섭취함으로서 알코올을 배출할 수 있으며, 물을 한 번에 많이 마시는 것이 아닌 술을 마신 다음 날 꾸준한

수분 섭취를 통해서 몸 속에 있는 알코올을 배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껌 씹기

껌을 씹으면 껌에서 나는 향기로 인해 냄새를 억제할 수 있는데요.

뿐만아니라 껌을 씹으면 침 분비가 더 활발해져 악취가 나는 박테리아를 씻겨내는데 도움이 됩니다.

단, 설탕이 포함된 껌은 구취를 유발하는 입 속의 박테리아에게 먹이를 주기 때문에 무설탕껌을 씹는 것이 좋습니다.


 

구강을 청결히 하기

입 안의 술 냄새를 없애기 위해서는 입 안을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칫솔과 치약을 사용해 양치를 꼼꼼하게 하고 혀 클리너를 사용해서 혀도 꼼꼼히 닦도록 합니다.

혀에는 많은 미생물이 존재하기 때문에 혀를 잘 닦는 것으로도 술 냄새를 줄일 수 있습니다.


 

레몬주스

레몬주스는 강한 향 뿐아니라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술 냄새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인데요.

술 마신 다음 날 씻을 때 미지근한 물에 약간의 레몬주스를 몇 방울 물에 타서 씻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레몬주스 ½컵과 물 ½컵을 섞은 뒤 매일 아침과 밤 마다 한 잔씩 마시는 것도 좋은데요.

이는 항산화 작용과 냄새 개선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단, 레몬주스는 신경 숙주, 미각기관 및 구강 점막에 자극을 주기 때문에 과도한 섭취를 피하도록 합니다.


 

샤워나 반신욕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하거나 반신욕을 하면 신진대사가 빨라져서 알코올을 분해하는 속도가 빨라지게 되는데요.

이로인해 보다 효과적으로 술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땀구멍이나 두피 쪽에서 나오는 악취들을 모두 씻어 낼 수 있습니다.


덕천치과 아르미치과와 상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