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식 전 필요한 치과치료 :: 구포치과추천 아르미치과

2022. 11. 3. 00:53치의학상식

 

구포치과추천 아르미치과

결혼 전 필요한 치과치료


 

안녕하세요.

구포치과추천 아르미치과입니다.

결혼의 계절 가을이 왔는데요.

요즘은 결혼을 하기 전 건강검진을 받는 사람이 많아졌습니다.

더불어 구강검진도 함께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결혼식 때 더 예뻐보이기 위해서이기도 하지만 결혼 후 임신계획을 잡고

있다면 구강검진 후 필요한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결혼식 전 필요한 치과치료에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포치과추천 아르미치과

결혼 전 필요한 치과치료

 

 

치아미백

결혼식때 환하게 웃어야 하기 때문에 치아를 밝게 하기 위해 미백치료를 많이 하는데요.

치아미백은 전문가미백과 자가미백으로 나누어집니다.

전문가미백은 치과에서 시술하는 미백방법으로 15% 농도의 과산화수소를 함유한 미백치료제와 특수광선을 이용해 치료하게 됩니다.

또한 열을 통해 미백제의 반응을 촉진시켜 치아 미백효과를 높이게 됩니다.

전문가미백은 단기간에 효과를 볼 수 있지만 자가미백보다 비용이 비싸고 농도가 센 미백제를 사용해 조금 시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자가미백은 집에서 스스로 직접하는 미백을 말하는데요.

환자 개인에게 맞춘 미백 트레이안에 미백제를 넣고 매일 4시간정도 착용하며, 약 2~8주 정도 치료를 하게 됩니다.

자가미백에 쓰이는 미백제의 농도는 저농도의 수치로 미백효과가 전문가미백보다 떨어지게 됩니다.

치과에 내원하기 어려운 경우나 고농도 미백제 사용이 어려운 경우, 저렴한 미백치료를 원하는 경우에 많이 하고 있습니다.


스케일링

평소 건강한 치아도 임신 후 생기는 호르몬으로 인해 잇몸질환이 생길 수 있는데요.

결혼식 전 미리 스케일링을 받고 잇몸의 상태를 확인하는 것도 좋습니다.

임신을 하게 되면 아무래도 자유롭게 치료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스케일링을 하면서 잇몸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라미네이트

라미네이트는 대표적인 치아성형술인데요.

짧은 기간에 하얗고 가지런한 치아를 갖게 해주는 치과치료이며, 선천적으로 치아 크기나 형태에 문제가 있거나 후천적 외상으로 인한 치아 파절등으로 인해 보기 안좋은 경우에 라미네이트를 통해 개선을 할 수 있습니다.

치아 크기나 형태에는 문제가 없고 배열 좋지 않은 경우에는 치아교정을 권하지만, 교정치료를 할 시간적 여유가 없거나

치아의 외형도 같이 개선하고 싶다면 라미네이트를 통해 개선하는 것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치과치료

결혼 전 스케일링 뿐 아니라 구강 검사 후 치료가 필요한 치아가 있다면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은데요.

결혼 후 임신을 하게 되면 호르몬의 변화와 면역 반응이 달라져 잇몸질환이 생기기 쉬운데, 임신 중에 받을 수 있는 치료는 한계가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임신 중 입덧이 있는 경우 위산의 역류가 잦고 구역질로 양치도 어려운 경우가 있는데요.

치료가 필요한 치아가 있다면 결혼 전 미리 받으시는 것을 권장합니다.